[CODEcademy]Java Script 내용정리

이번엔 HTML&CSS에 이어서 Java Script를 해보았다.

내용은 java와 비교했을 때 문법만 다를 뿐 비슷하다 느꼈다.

Chapter 1. Introduction to JavaScript

“String”.length
-> 문자의 길이 출력
ReferenceError
-> 아직 변수가 선언되지 않았다는 에러
// comments
-> comment 명령어는 //
confirm(‘message’);
-> 확인 메시지를 띄우는 명령어 confirm();
prompt(“input message”);
-> 문자열의 답을 받을 수 있는 메시지 명령어 prompt();
console.log()
-> 출력하는 명령어
“string”.substring(0,1) -> “s”
-> .substring(start,end) end번째의 index문자는 출력되지 않는다.
var 변수명 = “” (or 12, true);
-> var는 자동으로 type을 정해준다. 문자열, 정수, boolean 뭐가 와도 괜찮다.
variance = prompt(“question”);
-> 이런식으로 질문의 답을 변수에 저장할 수 있다.

Chapter 2. Functions

var divideByThree = function (number) {
var val = number / 3;
console.log(val);
};
-> divideByThree라는 이름의 function을 만든 모습이다. 매개변수는 number뿐이다.
divideByThree(6)
-> divideByThree라는 이름의 function을 사용하는 모습이다. 미리 만들어둔 function을 실행한다.
var timesTwo = function(number) {
return number * 2;
};
var newNumber =timesTwo(31);
console.log(newNumber);
결과:62
-> function의 return을 이용하여 출력하는 예제이다.
var my_number = 7;
var timesTwo = function(number) {
var my_number = number * 2;
console.log(“Inside the function my_number is: “);
console.log(my_number);
};
timesTwo(7);
console.log(“Outside the function my_number is: “)
console.log(my_number);
-> 내부의 변수와 외부의 변수가 이름이 같을 때를 보여주는 현상이다.
-> 내부의 var을 지우면 내부외부 없이 다 같은 my_number로 된다.

Chapter 3. ‘For’ Loops in JavaScript

for (var counter = 1; counter < 6; counter++) {
console.log(counter);
}
-> ‘for’ 문을 이용한 형태, 1부터 5까지 출력한다.
var arrayName = [data, data, data];
-> 배열을 만드는 형태이다. 숫자끼리여도 괜찮고, 문자끼리여도 괜찮고, 섞여도 괜찮다.

Chapter 4. ‘While’ Loops in JavaScript

while(condtion){
console.log(condtion);
}
-> conditon이 true인 동안 반복하는 while문이다.
var loopCondition = false;
do {
console.log(“I’m gonna stop looping ’cause my condition is ” + loopCondition + “!”);
} while (loopCondition);
-> do while 문의 기본 형태에 대한 예제이다.

Chapter 5. Control Flow

isNaN(type);
-> type이 정수일 때만 false를 return한다.
var lunch = prompt(“What do you want for lunch?”,”Type your lunch choice here”);
switch(lunch){
case ‘sandwich’:
console.log(“Sure thing! One sandwich, coming up.”);
break;
case ‘soup’:
console.log(“Got it! Tomato’s my favorite.”);
break;
case ‘salad’:
console.log(“Sounds good! How about a caesar salad?”);
break;
case ‘pie’:
console.log(“Pie’s not a meal!”);
break;
default:
console.log(“Huh! I’m not sure what ” + lunch + ” is. How does a sandwich sound?”);
}
-> switch문에 대한 예제이다.
-> prompt에 ,뒤에 문장은 대답의 기본 값이 된다.
or => ||
and => &&
ex) true || false -> true
false && true -> false
-> 논리 연산자 ||(or)와 &&(and)

Chapter 6. DataStructures

myArray= [[1,2,3],[4,5,6],[7,8,9];
-> 3 row, 3 columns의 배열
list=[[true,1],[true,false,3]];
-> 각 row의 길이가 다른 배열
var phonebookEntry = {};
phonebookEntry.name = ‘Oxnard Montalvo’;
phonebookEntry.number = ‘(555) 555-5555’;
phonebookEntry.phone = function() {
console.log(‘Calling ‘ + this.name + ‘ at ‘ + this.number + ‘…’);
};
phonebookEntry.phone();
-> .(key)을 이용한 변수 선언과 함수 선언
-> 마치 java에서 class 내부에 함수나 변수를 선언하는 것 같음
var me ={
name: ‘hong’,
age: 25
};
-> key를 이런 식으로 선언하여 지정도 가능
var me = new Object();
me.name=’hong’;
me.age=25;
-> Object()로 선언부터하고 key를 지정하는 방법이다.
for(var key in object){
console.log(key);
}
-> object의 모든 key를 출력한다.
object[key]
-> object의 key에 들어있는 값을 불러온다.

Chapter 7. Objects Ⅰ

function Person(name,age) {
this.name = name;
this.age = age;
}
var bob = new Person(“Bob Smith”, 30);
var susan = new Person(“Susan Jordan”, 25);
var george = new Person(“George Washington”,275);
-> function을 이용한 object만들기, 이런 형태를 constructor라 한다.
Dot notation : Object_Name.Property_Name
Bracket notation : Object_Name[“Property_Name”]
-> notation의 2가지 방법
function Book (pages, author) {
this.pages = pages;
this.author = author;
}
-> constructor를 만드는 새로운 방법
Math.PI
-> π(3.14…)값을 불러온다.

Chapter 8. Objects Ⅱ

var anObj = { job: “I’m an object!” };
var aNumber = 42;
var aString = “I’m a string!”;
console.log( typeof anObj ); // should print “object”
console.log( typeof aNumber ); // should print “number”
console.log( typeof aString ); // should print “string”
-> typeof를 이용하면 변수의 타입을 출력시킬 수 있다.
Object_Name.hasOwnProperty(‘Property_Name’);
-> object의 method로 Property_Name이 property로 있는지 true/false로 반환한다.
Object_Name.prototype.Method_Name = function(){
console.log(“Meow!”);
};
-> Object에 후에 method를 추가했음에도 이 Object를 constructor로 만들어진 것들은 이 method를 불러올 수 있다.
Object1_Name.prototype = new Object2_Name();
-> Object1은 Object2의 속성과 함수를 상속 받는다.

Advertisements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Google+ photo

Google+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